눈 속의 수정체가 투명성을 잃고 혼탁해져 보이는 것이 흐려지게 되는 질환입니다. 수술을 통해 혼탁한 수정체를 제거하고 인공수정체를 삽입하게 되면 다시 예전과 같은 밝은 시력을 찾을 수 있습니다.
백내장의 기본적 증상은 잘 안보이는 것이지만, 다양한 양상으로도 나타납니다. 환자분들마다의 표현 방법도 저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으시므로,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이처럼 백내장의 증상이 다양한 이유는 백내장의 종류가 사람마다 다를 수 있고, 동반된 안과적 특이 소견도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입니다.
난시는 일반적인 백내장수술 후에도 남아 있어 수술 후 시력의 질을 떨어뜨려 더 좋은 시력의 질을 얻기 위해 안경이 필요한 원인이 됩니다. 토릭인공수정체라고 불리는 난시 교정 인공수정체를 삽입하게 되면 수술 후 잔여난시를 최소화 해 최고의 시력의 질을 얻을 수 있습니다.
백내장과 난시로 인한 흐릿한 시야
일반렌즈가 삽입되었을때, 난시가 교정되지 않은 시야
토릭렌즈시술로 얻어진 깨끗하고 선명한 시야
백내장 수술 후에 선명하고 밝은 시력을 얻는다고 해도 가까이 보기 위해서는 돋보기를 써야 합니다. 누진다초점 안경이 멀리, 가까이를 함께 보게 하듯 특별히 고안된 다초점 인공수정체를 백내장 수술 후 삽입함으로써 백내장도 치료할 뿐 아니라 노안까지 함께 교정하여 수술 후 돋보기를 쓸 필요 없는 최고의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일반 인공수정체
삽입 시야
노안교정용 인공수정체
삽입 시야
가까운 거리에서의 초점이 흐려지며 특히 작은 글씨가 읽기가 힘든 증상으로 40대 중반부터 대부분 나타나게 되며, 나이가 들면서 수정체의 두께를 조절하는 모양체근의 탄력이 감소하여 발생하며, 백내장과 함께 진행하게 됩니다.
정상안
노안
일반 인공수정체
삽입 시야
노안교정용 인공수정체
삽입 시야